로그인 해주세요.
박효신사랑개

대학:이공계 머지않아 우리나라도 로스쿨에 프로그래밍이 도입될것같음..

요즘 "리걸테크"라는 분야 흥미있어서 찾아보고있는데 쉽게 말하면 법+프로그래밍으로 변호사,검사,판사가 할 일을 엄청 간단하게 만드는거임.(디지털 문서화, 판례찾기 등등)


이미 미국,독일,영국은 계속해서 준비하고있고 많은 스타트업 생기는 중..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걸음마수준이지만 그래도 세계 법률 인공지능 대회에서 일본,유렵꺾고 2연승도 했으니 기대할만하다고 생각함. ( 다만 미국,영국,독일에비해 엄청나게 딸리는건 맞음)


"리걸줌"이라는 회사는 뭐 지원금액만 9000억넘게 지원받았고 제생각에는 이게 진짜 블루오션될거같음.


지금 선진국들은 로스쿨에서 프로그래밍 가르친다던대, 우리나라는 언제쯤 도입될련지 궁금함 ㅋㅋ


이미 영국에서는 유명 로펌 변호사 112명이랑  켐브릿지 로스쿨 학생 4명이서 만든 AI랑 대결했는데 AI쪽이 20퍼넘게 차이로 압승해버렸고 인공지능 검사도 나오고 있음 ㅋㅋㅋㅋㅋㅋ


참고로 국내에서 원탑으로 뽑히는 김앤장은 이미 "리걸테크"기술을 사용하는중.. (1초에 10억장의 판례를 분석해서 속도가 비교가 안됨.)


다만, 주업무가 법이고 부업무가 프로그래밍이라 그런지 지금까지 성공한 사례중에 프로그래밍 먼저 배우고 법을 나중에 배운 사람은 극소수인거같음. 대부분이 로스쿨에서 혹은 로펌에서 있다가 빅데이터를 배우면서 만드는 경우가 대다수


블록체인 기술도 쓰인다던대, 이거는 어디다 뭐 어떻게 쓰는지 모르겠어서 그냥 신기함 ㅋㅋㅋㅋ 


#프로그래밍 #영국 #독일 #미국 #제생각 #걸음마 #김앤장 #일본 #빅데이터 #로스쿨

박효신사랑개
어두운 방에 혼자 앉아서 하나둘씩 별을 세다가..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댓글
8
박효신사랑개
글쓴이
1등 박효신사랑개

참고로 우리나라는 판례 중심의 영미식 불문법이 아니라 대륙법인 성문법을 따르기 때문에 선진국처럼 AI가 변호사 자리를 위협하는 정도는 아님 ㅋㅋㅋㅋ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6:11
2018.11.07.
농댕
2등 농댕

요즘 초딩들 교과과정에 코딩있음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6:21
2018.11.07.
농댕
농댕 농댕

점점 ict교육이 필수화 되는걸로 보면 머지않아 도입되겠죠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6:22
2018.11.07.
박효신사랑개
글쓴이
박효신사랑개 농댕
초딩 코딩 교육은 제 사촌동생이 하는거보니까 걍 암기식 한국교육.... ㅠㅠㅠ 그냥 대회에서 상탈려고만 배우는 암기식 코딩이라 오히려 잘못하면 독이 될 수도 있을거같음...ㅠㅠ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6:49
2018.11.07.
몰입
몰입 박효신사랑개

전 오히려 코딩은 암기가 필수라 생각되는데..

BFS DFS이런거 외워놓고 DP 기법들이랑 각종 sort들 외워 놔야 나중에 뭔가 만들라고 할때 제가 외운거를 레고 끼워맞춧이 맞춰서 창조가 나오지, 아무것도 안외운 상태에서는 창조하려해도 뭘 만들 수 있는지 추상을 구체화하기 힘들더라구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7:02
2018.11.07.
박효신사랑개
글쓴이
박효신사랑개 몰입
뭐든 암기가 중요한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죠. 한번 어떻게 가르치는지 자세히 찾아보시면 아마 실망할겁니다. 딱 "입시용 코딩" 그자체입니다. 아마 이렇게 계속 하다보면 어릴때 가장 크게 향상되는 창의력부분에서는 큰 성장을 못이루고 그냥 딱 그저 그런 사람으로 자라는걸로 끝나겠죠. 포만한에 한국입시와 미국입시에서 결국 노벨상을 미국이 받는 이유를 쓴 어떤 해외파 박사님이 쓴 글이 있는데 딱 그거같습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9:03
2018.11.07.
박효신사랑개
글쓴이
박효신사랑개 박효신사랑개
처음에는 당연히 이런 식으로 가르치면 학습능력이 빨리빨리 나오니 좋겠죠, 허나 최종적으로 SW엔지니어가 되면 높은 위치까지 가기 힘듭니다. 수능수학에 비유한다면 지금 코딩교육은 21,29,30같은 문제를 원리가 아닌 그냥 암기로 때려박게 만드는 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9:08
2018.11.07.
지과센세
지과센세 박효신사랑개

사립초교에서 코딩교육 전담하셨던분을 아는데 개인당 컴퓨터 한대씩 주더라고요 사립은 ;


뭐 대한민국 국민이 아직 원하는건 수능형입시니깐 코딩도 그렇게 갈 거라는 생각이 들긴 듭니다만(...)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22:25
2018.11.07.
취소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콕콕 여러분 중국이 원인이 아닙니다! [13] file 농댕 18.11.08. 242
라이프 카타르시스 맘것 마시고 싶다. [1] 지과센세 18.11.08. 54
라이프 샤오미 에어닷 ㄷㄷㄷ [4] file 쿡쿡 18.11.08. 134
콕콕 자작문제 또 만들어봤습니다!! [11] file 자이하르 18.11.07. 103
라이프 매년이맘때쯤 최대의문점 [7] restlessmath 18.11.07. 117
대학생 잘생긴 애들 다 죽이고싶다 [15] 설이 18.11.07. 205
라이프 힐링할 만한 곡들 (Non-EDMs) [2] PenPoint 18.11.07. 23
콕콕 교수님 사랑해요 [8] file 야마왕벙신 18.11.07. 90
콕콕 [군대썰] 군대썰 01 [3] 솔로깡 18.11.07. 98
라이프 반빡모3 1회 자신감떡상 [1] restlessmath 18.11.07. 37
콕콕 외롭다 [15] 잉깅 18.11.07. 114
콕콕 수능 8일 남기고 사탐 개념 아직 안끝났는데 [6] 자이하르 18.11.07. 109
라이프 인생 노잼 KIA 18.11.07. 36
대학:이공계 머지않아 우리나라도 로스쿨에 프로그래밍이 도입될것같음.. [8] 박효신사랑개 18.11.07. 105
라이프 제가 원래 연계체감 잘 못느끼는데 [1] 지과센세 18.11.07. 63
라이프 아 큰일남 [1] 지과센세 18.11.07. 39
라이프 또 목아프네 [2] 농댕 18.11.07. 41
라이프 오랜만임니다 [2] 카스텔 18.11.07. 64
콕콕 안녕하세요 가입했어용 [3] Charité 18.11.07. 76
콕콕 갑자기 뜨억상 해버렸음 [2] 코드킴 18.11.07. 109
콕콕 자이하르필살 N제 풀어보고가세요 [11] file 자이하르 18.11.07. 168
콕콕 그나저나 이번 일필 도형극한 문과틱 한 것 같음 설죽 18.11.06. 46
대학생 의외로 여자들한테 잘먹히는 말투 [5] 몰입리서치앤디밸롭 18.11.06. 206
콕콕 제 수악 실모 점수 넘 롤코 [2] 설죽 18.11.06. 51
라이프 다 부질 있는 짓이다. [4] 김원학 18.11.06. 78
콕콕 구거) 사실 연계 예상 강좌를 듣는다는 게 [8] PenPoint 18.11.06. 89
라이프 의경 질문받음 [2] KIA 18.11.06. 53
라이프 일격 ㅅ 자신감하락 [4] restlessmath 18.11.06. 83
콕콕 Yoon's last innovation [3] file T-34 18.11.06. 114
라이프 콕콕 오랜만에 왔어요 [12] 하이고큰일 18.11.06. 77
검색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5. 댓글 설정

일정 수 이상의 추천을 받은 댓글에 표시를 합니다.

6. 글 쓰기 화면 설정

글 쓰기 폼에 미리 입력해 놓을 문구를 설정합니다.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